goto Service link


Sub Navigation Bar


Contents


인사말

Home > 다문화소식 > 다울림언론보도

선라인


다문화가족 숲체험캠프
작성자다울림 아이피14.50.107.236
작성일17-09-21 17:40 조회수102
파일
 

다문화가족 숲체험캠프


산림형 사회적기업인 사단법인 행복한 동행(대표 장미연)은 국립자연휴양림 관리소(소장 정영덕)가 주최하고 유한킴벌리가 후원하는 다문화가족 숲체험 캠프 '숲에서 모락모락'을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경남 남해)에서 진행한다.

다문화가족 숲체험 캠프 '숲에서 모락모락'은 다문화가족의 사랑과 이해를 증진시키고 한국문화 사이의 자녀들과 문화차이를 경험하기 위해 이뤄진다. 
특히 이웃들과의 교류와 가족문화를 서로 공유하고 숲체험을 통해 가족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여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한 가족의 화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다문화가족 숲체험 캠프 '숲에서 모락모락'은 '숲의 치유적 환경과 숲 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의 자아존중감과 심리적 안녕감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가정의 갈등이나 문화의 차이를 극복하고, 가족, 학교, 직장 등 사회적 관계에 대한 상호 신뢰와 존중의 관계를 회복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사단법인 행복한 동행의 장미연 대표는 "다문화가족 숲체험 캠프 '숲에서 모락모락'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숲 체험 분야와 심리상담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계획해 운영하고 있다"며, "숲에서 모락모락 캠프 프로그램을 위해 진행자 워크숍을 진행하고 공정한 참여자 선정을 위해 별도의 심사위원을 두어 선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장 대표는 특히 "다문화가족이 한국문화와 이해에서 오는 갈등을 회복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큰 과제"라며 이번 사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중도일보 한성일기자

출처 -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70920010005272


다음글  전국다문화가족지원 모국 춤 페스티벌 성황
이전글  예산군, 다문화 여성지원'통합국가 자조모임' 프로그램 운영 호응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