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o Service link


Sub Navigation Bar


Contents


인사말

Home > 다문화소식 > 다울림언론보도

선라인


충남경찰청, 불법체류 외국인 코로나 진단검사 확대 추진
작성자다울림 아이피121.152.55.254
작성일20-05-14 13:26 조회수49
파일
 

통보의무 면제·무료검사 서한문 및 번역안내문 배포

 

충남지방경찰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의료서비스 등 제도권 밖 불법체류 외국인에 대한 진단검사를 확대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충남도에서도 비자 만료 등 체류자격이 없는 외국인에 대해 비용부담과 강제출국에 대한 걱정 없이 코로나19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에 충남지방경찰청에서는 불법체류 외국인 무료검사, 의료기관 진료시 출입국관리사무소 통보의무 면제사항 등을 담은 서한문 및 번역안내문 등을 제작해 외국인 밀집지역에 배포·홍보를 펼치고 있다.

또한 각 지역별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커뮤니티, 이슬람예배소, 외국인식품점, 외국인 채용 기업체, 농장주 등을 대상으로 불법체류 외국인이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유도 중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우리나라 국민은 물론 외국인 주민까지 모두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다문화치안활동과 각 지역 보건소와 협업해 폭넓은 방역활동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변 불법체류 외국인에 대한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진단검사로 감염을 사전 차단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뉴스1  https://www.news1.kr/articles/?3931802


다음글  홍성군, 전국 군단위 유일 '놀이혁신 선도지역' 선정
이전글  충남도청 민원실 언어 장벽 허문다…통역 서비스 제공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