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o Service link


Sub Navigation Bar


Contents


인사말

Home > 다문화소식 > 다울림언론보도

선라인


공주시, 충남 최초 다문화사업 영상교육교재 제작해 비대면 교육
작성자다울림 아이피121.152.55.254
작성일20-09-21 09:17 조회수263
파일
 

공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 대면교육으로 실시했던 다문화 상호 문화이해교육을 충남 최초로 영상교육교재를 제작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차별개선과 다문화가족이 겪는 문제 해결방안 모색 등 다양한 문화 정체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는데 필요한 일반 시민의 다문화 수용성을 증진하기 위한 교육이다.

 

교육용 영상은 일선에서 활동하는 다문화 상호문화이해교육 강사가 직접 참여해 나라별 일상생활 속 사례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에 대한 오해나 편견을 해소하는 등 현장감 있는 교육으로 제작됐다.

 

영상교육교재를 활용하고자 하는 시민이나 기관·단체는 공주시 홈페이지(www.gongju.go.kr) 또는 흥미진진 공주시 유튜브 채널,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상옥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인식개선과 상호문화 존중 확산을 위해 온라인 상호문화이해교육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교육을 보완할 '언택트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한우 기자

 

출처: 대전일보사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440130

 

 

공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존 대면교육으로 실시했던 다문화 상호 문화이해교육을 충남 최초로 영상교육교재를 제작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다음글  충남외국어교육원, ‘사랑의 송편 나눔’
이전글  [천안 다문화]상호문화이해 교육 어떤 방법이 좋을까?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