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o Service link


Sub Navigation Bar


Contents


인사말

Home > 다문화소식 > 다울림언론보도

선라인


천안시 복지 서비스 정보를 한권에..'통통북' 발간
작성자다울림 아이피175.204.84.62
작성일21-08-24 14:20 조회수138
파일
 

공공과 민간 기관 복지 정보를 한눈에! 다양한 복지사업과 서비스 수록

 

충남 천안시는 공공·민간 기관의 복지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는 신통방통 복지소통 가이드북 ‘통통북’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복지서비스 안내서 ‘통통북’은 총 619여 개 관계기관의 기본정보와 복지사업, 190여 개의 복지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수록해 개인의 생애주기와 상황에 따른 복지서비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소외계층과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정보에 취약할 수밖에 없는 계층도 쉽고 편하게 복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체계화하고 영역별로 구분해 복지자원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복지자원플랫폼 책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공공기관, 사회복지기관, 복지관련 시민단체에 배포될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 다양한 복지 욕구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복지 자원을 발굴해 더욱 다채로운 내용을 수록할 수 있도록 책자를 지속해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공공 및 민간 복지자원을 총망라한 온라인 복지자원플랫폼을 웹(web)과 앱(app)에 구축해 복지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통통북 책자를 통해 시민들이 복지제도를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일 없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누리길 기대한다”며, “천안시가 제공하는 공공복지 자원과 민간 자원을 적극 발굴해 정보 부족으로 소외되는 시민들이 없도록 지역복지 자원을 지속적으로 잘 관리하고 촘촘한 복지자원 안전망을 더욱 견고하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출처: 로컬투데이 http://www.localtoday.co.kr/sub_read.html?uid=188128

 

천안시 복지자원플랫폼 책자, 신통방통 복지소통 가이드북 ‘통통북’


다음글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이전글  4단계 2주 만에 대전 안정세, 충남은 ‘외국인’ 확진 늘어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