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o Service link


Sub Navigation Bar


Contents


인사말

Home > 다문화소식 > 다울림언론보도

선라인


순천향대, 다문화가정 대상 ‘한국 역사체험’ 실시
작성자다울림 아이피121.185.45.60
작성일21-10-27 09:54 조회수279
파일
 

순천향대가 아산지역 다문화, 중도 입국 가정의 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의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순천향대 제공)
[한국대학신문 조영은 기자]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는 아산지역의 다문화·중도 입국 가정의 아동,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국의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23일 진행했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는 다문화 가정 아동과 멘토, 멘티 결연에 동참한 순천향대 재학생(멘토)을 비롯해 다문화 가정 아동(멘티), 학부모, 인솔 교직원 등이 참여했다. 다문화·중도 입국 아동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무령왕릉과 석장리박물관을 방문해 선사시대와 백제시대의 역사를 배우고 공주 한옥마을에서 인절미 떡 체험, 백제 복식 체험 등을 진행했다.

박동성 글로벌문화산업학과 교수는 “다문화 멘토링에서 멘토는 선생님이자 조언자이지만 무엇보다 친구가 돼야 한다”며 “멘토와 멘티가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어 뜻깊었고 다문화 가정의 아동과 학부모가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하며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0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news.unn.net)


다음글  [당진 다문화〕학령기자녀부모교육
이전글  아산시, 외국인주민 지원 우수 지자체 선정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