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o Service link


Sub Navigation Bar


Contents


인사말

Home > 다문화소식 > 공지사항

선라인


충남도, 코로나 백신 신속 접종에 힘 모은다
작성자다울림 아이피121.152.55.254
작성일21-02-03 11:51 조회수1248
파일
 

충남도가 안전하고 신속한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추진을 위해 지역 의료계와 힘을 모은다.

도는 지난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도-지역 의료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양승조 지사와 박상문 충남의사회장, 임미림 충남간호사회장, 이문수 순천향천안병원장, 김재일 천안 단국대병원 원장, 신계철 천안충무병원장, 조돈희 서산중앙병원장, 이재성 백제병원장, 정병오 예산종합병원장 등 지역 의료계 대표 17명이 참석했다.

협약은 도와 의사회·간호사회 등 지역 의료계 17개 기관·단체·종합병원 등이 맺었다. 협약에 따르면, 도와 지역 의료계는 도와 시·군 백신 예방접종 계획 수립 등을 위한 의료 자문, 예방접종 실시 기준을 준수한 접종 환경 구축 및 인력 지원 등을 협력한다.



또 투명한 백신 유통 및 보관, 폐기를 위한 시스템 구축과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에 신속 대응 할 수 있도록 의료 지원, 기타 인프라 구축 등 상호 협업이 필요한 사항 등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승조 지사는 "우리 도는 행정부지사를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과 지자체, 의사협회, 경찰 등과 함께하는 민관협의체를 구성했다"며 "도민에 대한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해서는 지역 의료계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도 대응 추진단은 백신수급관리반 등 6개 반과 의사회·간호사회가 참여하는 민관협의체로 구성했다. 주요 역할은 시행계획 수립과 백신 수급 및 접종 현황 관리, 위탁 의료기관·접종인력 현장 점검, 백신 보관 및 상태 점검, 신속대응팀 구성·운영, 이상반응 신고상황 관리, 이상반응 역학조사, 예방접종 피해 보상 접수 및 실시 등이다.

 

시·군 시행 추진단은 백신유통·보관관리팀, 접종기관운영팀 등 5개 팀을 각 시·군 실정에 맞게 조정했다. 한편, 도민 212만여 명 중 만 18세 이상 백신 접종 대상자는 총 179만 명으로 집계됐다. 내포=방원기 기자 bang@

 

출처 :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10131010011608

 

 

키워드

다음글  충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결혼이민여성 대상 ‘다문화교육 지도사 양성과정’운영
이전글  행정안전부 2019 지방자치단체 외국인주민 현황 공유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