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o Service link


Sub Navigation Bar


Contents


인사말

Home > 다문화소식 > 지역통신원이야기

선라인


Happy PaPa School 행복한 아빠되기
카테고리
작성자금산센터 아이피121.184.13.44
작성일14-09-01 16:07 조회수4267
파일  

“HaPPy PaPa School 행복한 아빠되기

 

다함께하는 세상만들기(다문화 배우자 자조모임)에서는 청산회관에서 8302-6시까지 부부교육, 댄스테라피, 깻잎 경매교육을 다문화가족 대상으로 해피파파스풀을 청산회산 5층에서 진행하였다.

해피파파스쿨은 다문화 남편들이 금산군에서 위탁받아 남편들의 역량강화 및 가족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5회기 교육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아버지학교이다.

1회기는 아버지의 이름으로가족들과 목공 체험활동을 하여 자녀들에게 직접 책상을 만들어 선물해 주며 교육의 중요성을 부모와 자녀들에게 일깨워주는 시간이었으며 2회기는 미래를 위한 재테크시간에는 사회적기업 아임아시아(다문화음식점), 완주시 로컬푸드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깻잎 농사 이외에도 미래를 위한 창업에 대한 구상을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졌고

3회기는 꿈을 위한 성장시간에는 자녀들 방학시기에 맞춰 자녀를 잘 키우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자녀들과 함께 레프팅 체험을 통하여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4회기 1행복 디자이너 부부강의는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시, 비난, 비교 하는 말이 아닌 부부가 서로 칭찬, 배려, 격려의 말로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따뜻한 말 한마디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었으며 2부 댄스테라피는 부부가 서로 손마사지와 몸으로 인사하기, 눈감고 상대방이 이끌어주는대로 따라가기 등 반대로 수호천사가 되어보기도 하고 그럴 때 내마음이 어떤지 마음전달하기 실습 등을 통하여 나자신의 관계 패턴을 성찰하고 성숙한 관계를 향한 지혜를 얻고 움직임 표현을 통해 가족내에 건강한 에너지가 흐를수 있도록 평소에 스킨십에 대한 중요성도 잊지않고 설명해 주었으며 서로 얼싸안기를 하며 나의 몸과 마음의 정체성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강의를 마쳤다.

파파해피스쿨은 103~4일 마지막 5회기에 가족을 위한 설계란 주제를 가지고 12일 가족캠프를 계획하고 있다. 그동안 교육했던 강의를 다시한번 뒤돌아 보며 가족의 역할, 미래설계에 대한 가족활동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의미있게 생각해 볼 예정이다.

다문화가족들의 새로운 변화를 위한 해피파파스쿨은 다문화가족 배우자 남편들이 스스로 준비하고 운영하고 참여한다는 점에서 큰의미가 있으며 충남 다문화어울림사업중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금산군 관계자는 남편들의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라며 관내 일반가정에 까지 확산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들이 지역사회를 이룰 수 있도록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다음글  태안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전통차례상차리기 행사가져
이전글  즐거운 가족독서캠프

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