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o Service link


Sub Navigation Bar


Contents


인사말

Home > 다문화소식 > 지역통신원이야기

선라인


큰 눈망울, 베트남 여성들!
카테고리
작성자다울림 아이피220.83.220.205
작성일14-12-12 11:31 조회수4294
파일
 
 
큰 눈망울베트남 여성들!
베트남 여성들의 특징 -

 
베트남 여성들의 키는 대체로 155~165cm가 많고상반신에 비해 하반신이 긴 편이라 키가 커 보인다평균 체중은 40~45kg 정도인 여성들이 많으며한국여성에 비해 체중이 적게 나가는 편이다또한 어깨가 좁고 손목과 발목이 가늘어 왜소해 보이며,어깨가 좁아 가슴과 엉덩이는 상당히 커 보인다얼굴 중에 눈이 크고 예쁘며코는 낮은 주먹코가 많고턱이 좁아 치아가 고르지 못한 여성들이 많다.
 
베트남 여성들은 어릴 때부터 다른 사람의 주장에 큰 간섭을 받지 않고자랐기 때문에 자존심이 세고자신의 주관이 뚜렷하며외향적인 성격이여서 직설적인 사람으로 비춰질 때도 많다좋아하는 이성에게도 상당히 적극적이고만남의 분위기를 주도하는 편이며애교도 많다또한 가족을 부양해야 한다는 책임감이 강하다또한 베트남 여성들은 눈물이 눈물은 약자의 것이라고 표현하지만 자신의 의사표현을 눈물로 하는 경우가 있다또한 베트남 여성들은 사교적이고 정이 많아처음 보는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고금방 정을 주며 음식을 요리하여 나눠 먹는 것을 좋아한다.
 
베트남은 하루가 일찍 시작하고 외식문화가 많이 발달되어있어 베트남 여성들은 아침을 먹지 않거나사먹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에아침식사 준비를 대게 하지 않는다점심과 저녁은 가정의 형편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저녁은 5시에 먹고이후 밤 10시쯤 가볍게 쌀국수를 먹는다베트남 여성들은 잠을 자주 자는 편이며보통 점심을 먹은 후에는 잠을 자는 습관이 있다.
 
베트남여성들은 애국심이 강하다. “베트남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여성이 대부분이고학교에서도 애국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교육을 하고 언론에서도 국민들에게 우리식이 최고라고 말한다.
 
베트남의 가족제도는 대체로 대가족제도로 형성되어 있어 가사일을 분담해 하는 편이고남성도 여성의 일을 돕는 데에 적극적이다.
 
<공주지역통신원-차민정>

다음글  “다름에서 어울림으로!”
이전글  부여군 국제결혼이주여성, 추석맞이 예절 및 음식배우기 교육

Footer